프리미어 프로 CS6 화면구성

편집프로그램/프리미어프로 2021.04.20 댓글 크리에이터요셉

목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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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아래 글들은 제가 담당하고 있는 국비지원훈련 'Youtube 영상제작' 과정의 강의에 활용하기 위해 작성한 것으로 기초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프리미어 프로 CS6 빈 화면

     

    프로젝트와 시퀀스를 설정하면 만나게 되는 프리미어의 모습입니다. 

     

    아직 아무런 작업도 하지 않았으니 당연히 텅 비어 있습니다만 그래도 뭔가 화면 구성이 당장은 어렵게 느껴집니다. 조금 더 친해져 볼까요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대충 살펴보기

     

    조금 더 친해져 보기 위해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대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     

    화면이 좀 작게 보여서 알아보기 힘드니 부분적으로 크게 보겠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① Status  ② Menu

     

     

    ① 프로젝트 이름과 위치 정보

         처음 실행하면서 지정한 위치(폴더)와 프로젝트 이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이 부분을 보며 현재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② 메뉴

         프리미어 프로의 기본 메뉴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③ : Source Monitor / Effects Controls

     

     

    Source Monitor

       소스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곳 

    Effets Control 

       영상 효과 제어하는 곳

    Audio Mixer

       오디오 효과 

    Metadata

       Source 에 추가되어 있는 파일의 정보 확인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④ : Program Monitor (Preview/미리 보기)

    편집 중인 영상의미리 보기 창입니다. 이 안에도 많은 구성요소가 있지만 대충 둘러만 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⑤ : Project / Effects 패널

    이곳에도 많은 내용이 들어있지만 Project 탭과  Effects 탭 이 두 개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.

     

    Project : 작업에 사용하는 각종 소스를 추가/관리하는 중요한 곳입니다.

    Effects : 각종 효과 기능을 제공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⑥ : 도구(Tools) 패널

     

    작업할 때 사용하는 도구들(Tools)입니다. 

     

    각 도구 아이콘 옆의 알파벳은 단축키이며, 주로 사용하는 것은 이름을 주황색으로 표기해 두었습니다. 

     

    Adobe Premiere Pro CS6 Tools

     

    세부적인 설명은 실제 영상 편집하면서 하나씩 알아가기로 하고 주황색으로 표기된 것 중 아래 두 가지만 기억하고 있어도 기본적인 편집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Selection Tools(V) : 선택 툴 

    Razoe Tool(C) : 자르기 툴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 구성 ⑦ : Timeline

    각종 비디오/오디오/이미지/자막 등의 소스를 올려 편집하는 곳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화면구성 ⑧ Audio Meter

    오디오 소스의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오디오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지 확인함과 동시에 적당한 레벨 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 

     

    이렇게 대충 둘러보았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이번 과정이 유튜브용 영상제작이므로 CF 제작 수준의 너무 전문적인 부분은 사실 필요 없기도 하지만 많은 내용을 다루기엔 교육시간이 부족하여 최소한의 기본 기능 위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하지만 제 경험상, 기본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결국엔 기본 기능의 반복입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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